다운
신청 이미지

민주연구원
정책자료 신청

민주연구원의 정책 자료를 신청하시면
선택하신 주제의 최신 정책 자료를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선택

메뉴
신청 이미지

민주연구원 정책자료 신청

민주연구원의 정책 자료를 신청하시면
선택하신 주제의 최신 정책 자료를
e-mail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료 선택

닫기

소통채널

정책, 이슈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나도 한마디 이미지

나도 나도 한마디 이미지
한마디

국민의 의견 소중히 생각하겠습니다.
단, 광고글이나 주제와 맞지 않은 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등록
  • 지소미아로조국을덥으려고하면학생들이보고잇습니다우리정부가조귝문재로지소미아를취소해는는낌이보임니다그런다고모든문재가덥어지는것은아님니다민주당요번애잘못하면최순실보다더큰탄해을받을것임니다정치도하는사람이합니다역씨운동권은청치를해서는알될것같습니다외교안보귝방뭐하나재되로하는것히없습니다민주당애한포한내가잘못임니다김재동씩지금운뭘하고갯십니까정산차리시요조국애한마디하새요

    정진현님2019.08.23 19:14    223.33.***.75
    삭제
  • CAN77 。xyz ∈ ㅇㅏㅇㅣㅋㅏ지노 커밍 순~~


    『"www.CLICK-MT, ⒞○m』 《BJ영상》 안구정화

    ⅱ SNC245。⊂◎Μ ⅱ ∬ BBR245。⊂◎Μ ∬

    《검증된 업체》 {안전한 운영}

    ∈ SNC245。⊂●Μ ∈ ⇔ BBR245。⊂●Μ ⇔

    【www.CLICK-MT, ⒞○m 】 「유머게시판 」

    〔 SNC245。⊂◐Μ 〕 {BBR245。⊂◐Μ}

    ∏ㄱㅏ입 ⊂ODE : ca77∏ 【ㄱㅏ입 ⊂ODE : ca77】

    민선영님2019.08.23 13:59    182.252.***.86
    삭제
  • CAN77 。xyz ∈ ㅇㅏㅇㅣㅋㅏ지노 커밍 순~~


    『"www.CLICK-MT, ⒞○m』 《BJ영상》 안구정화

    ⅱ SNC245。⊂◎Μ ⅱ ∬ BBR245。⊂◎Μ ∬

    《검증된 업체》 {안전한 운영}

    ∈ SNC245。⊂●Μ ∈ ⇔ BBR245。⊂●Μ ⇔

    【www.CLICK-MT, ⒞○m 】 「유머게시판 」

    〔 SNC245。⊂◐Μ 〕 {BBR245。⊂◐Μ}

    ∏ㄱㅏ입 ⊂ODE : ca77∏ 【ㄱㅏ입 ⊂ODE : ca77】

    정아름님2019.08.22 20:01    182.252.***.85
    삭제
  • 인사청문회에서 정책 검증 이외 도덕성 검증이 필요한 이유는 후보자가 권한을 위임 받았을 경우 법에 따른 통치 즉 '법치'가 가능한지에 대한 검증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위임 받은 권한을 사익을 위해 오남용할 가능성이 없는지 후보자의 이력을 통해 검증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청문회를 통해 주권자 앞에서 공개적으로 검증을 받아야 겠지만 개인적으로 법무부장관 후보자께서 위 사항으로 인해 결격 사유가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권한 위임이 있었는지도 모르는 비선 및 비선에 의한 국정농단과 직접 비교하는 공세에 대해서는 전혀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저도 이미 기성세대로 젊은 세대가 가지고 있는 생각 및 가치관에 대해 이해하기에는 능력이 미치지 못하나 다만 무엇보다도 공정한 기회를 우선시 한다고 조심스럽게 추정합니다. 즉 경쟁을 회피하려는 것도 아니고 경쟁에서 낙오하는 구성원에 대한 사회적 안정망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도 않지만 다만 경쟁의 출발선은 동일해야 한다는 전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부모라는 배경이 없었다면 인턴 및 논문 관련 기회에 대한 정보 접근이 가능했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고 이러한 경력이 결정적이지는 않더라도 진학에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작용하지 않았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대학 서열화로 출신 대학 및 학과가 일반적으로 사회적 계층을 결정하는 사회적 구조를 바꿔야 한다는 점에서 단기에 이룰 수 없는 목표라는 것을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또한 적성 및 관심 사항에 대해 결정하기 전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지방 협동조합의 종업원으로 일하더라도 충분히 생활이 가능하고 언제라도 고등교육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며 출신 대학에 따라 삶의 질의 차별이 크지 않은 북구의 복지국가를 실현하기까지 어느 정도 해결될 수 없다는 점 또한 알고 있습니다.
    다만 기술 및 산업과 같이 정책 또한 융합되는 추세라는 점을 고려하여 균등한 기회로 가는 투명성을 높이고 복지국가로 가는 한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강선모님2019.08.21 20:17    211.200.***.9
    삭제
  • 사회 현상에 대해 하나의 시각만이 존재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이란 핵합의 철회 이유에 대해 무지한 저로서도 여러가지 가설로 설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많이 회자되듯이 이전 미국 대통령의 과업 지우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동에서 위기 고조로 무기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에 군산복합에의 로비라는 다소 음모론적인 해석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극적으로 원유 순수출국으로 변모한 미국이 유가가 하락하지 않고 적정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원유 최대 수송로의 위기를 고조하는 것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느 과학철학 교수님께서 언급하셨던 과학 현상을 호수에 비추어진 흐릿한 집의 형태라 할 때 이론은 호수 위의 집에 비유할 수 있다는 말이 기억납니다.
    개인적으로 사회과학 이론은 이러한 집의 한쪽 측면만을 설명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경제학에서는 계급 또는 계층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측면을 비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91학번으로 사노맹에 대해 소문만 들었을 뿐 주장하신 바에 대해 알지 못하며 설령 제 짧은 소견과 다를 것이라고 추정하지만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어떻게 볼 것이며 이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에 대한 주장이었을 것이라 생각하며 개인적으로 이또한 하나의 시각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비판이나 질문에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열려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말입니다.
    혐오의 표현이 아니라면 사상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가 민주주의의 기본 원리이며 우리 사회 진보를 위해 최우선적으로 담보되어야 할 권리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지 않아도 말입니다.

    강선모님2019.08.17 01:28    211.200.***.9
    삭제
  • 입법부 발전에 초심으로 노력하시는 의원님들께 하소연 합니다.
    저는 세종시 조치원읍에 사는 촌노입니다.
    세종시가 2016년 부터 전몰군경유족회원원 들에게 보훈 명예 수당을 지급하고 있는데 같은 유족중에 순직자 부모들 에게는
    지급하지 아니하고 있어 아버지를 여윈 자식에 마음이나 자식을 나라에 밭친 부모에 마음이 다를 바가 없기에 시청에 건의 한바 예산이 없다는 답변이어서 콩 한 톨을 쪼개서 주는 방법으로 같은 예우를 요청 했으나 불통입니다. 호소 하건대 함께하는 "유족회원들을 같은 예우를 해 주시든지 아니면 순직자 유족회로" 편을 갈라서 발족이 되도록 국회 입법으로 처리 해 주시기 복망합니다. 삼복더위에 의원님들의 건강을 빕니다.

    지무구님2019.08.16 15:41    121.153.***.161
    삭제
  • 분양가 상한제 민주당은 찬성이 당론이지요? 오늘 국토부장관 발표내용에 민주당은 공감하는것으로 판단하고 전 오늘부로 민주당과 바이바이 하렵니다. 그동안 51세가 될때까지 모든 투표에서 100프로 참여에 100프로 지지했는데 많이 아쉽습니다.. 이따위 원칙없는 정책운영하는 정권인줄 미리 알았다면 그 추운 겨울 광화문에 촛불들고 나가지 않았을겁니다..이건 공산주의보다도 못한 고집주의와 무원칙 정권입니다.
    (제 판단으로는 머리속에서만 계산하고 정책시행하다 실패한 후 시장경제및 자본주의의 원칙을 무시한 고집으로 밖에 판단 됩니다. 특히 관리처분 인가 이후 재건축 아파트까지 소급적용한것은 대다수 선량한 투자자까지 현 사회의 악으로 판단하는로 보이네요..외국인 투자자가 왜 대한민국 투자를 꺼려하는지 이제야 알것 같아요. 원칙이 없고 기준도 없네요..)어쨋든 부디 다음 정권에는 민주당 이름 없길 바랍니다..

    실망지지자님2019.08.12 19:28    223.62.***.25
    삭제
  • 또한 인터넷에 맛집이라고 소개되어 있는 곳들도 참 많이 가봤습니다.
    정말 맛있는 집도 있고, 솔직히 유명세를 타서 그렇지 맛은 없는 곳들도 많았네요.
    제가 소개해 드릴 곳은 "손맛촌" 이라는 제주 갈치조림 전문점 입니다.
    처음에는 이 음식점이 제주시내에 있다가 확장해서 교래리로 이전을 했네요. 제주시내에 있을 때에 참 자주 갔습니다.
    손맛촌은 첫번째로 음식이 깔끔합니다. 일단 반찬 나오는 것 부터가 다르답니다.
    여러 음식점을 돌아다니면서 제가 주메뉴가 맛있는 곳은 많이 봤는데 ...
    대부분 반찬들은 별로 손이 가지 않는데, 이곳 반찬은 참 맛있습니다.
    반찬만 몇번 리필해 먹을 때도 있었네요. 여러해 이 음식점을 가봐서 잘 아는 내용이네요.
    계절마다 반찬이 조금씩 다르게 나오긴 하던데 ... 전반적으로 제 입맛에는 잘 맞았습니다.
    가지무침? 이라고 해야하나요? 가지에 칼집을 내서 요리한 것인데, 제가 일반적으로 먹어보지 못한 조리법이더라구요. 저희 아내가 좋아하는 메뉴네요^^
    손맛촌을 처음 접했을 때 ... 가장 인상에 남았던 반찬 메뉴가 "간장게장" 입니다.
    몸통과 발로만 해서 담궜는데~ 간장이 짜지도 않고 ... 한 입에 쏙 먹을 수 있는 게장이거든요.
    저도 참 좋아하고 ... 식사할 때 주위의 손님들을 봐도~ 평가가 좋은 반찬이네요.
    저희가 손맛촌에서 가장 많은 먹은 메뉴는 갈치조림 입니다^^ 요즘은 흑돼지는 어느 음식점, 갈치조림은 어느 음식점, 회는 어디~~ 제주도 3년차가 되니 ... 대충 어디로 갈지 그림이 그려 집니다.

    사랑이님2019.08.12 15:40    220.121.***.214
    삭제
  •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가 560만 입니다

    코스피 코스닥에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대한민국 증시만 왕따를 당하고 있습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공매도는 외국인들 배를 불리고 개인투자자를
    죽이는 행위입니다

    자금력에서 정보력에서 규모면에서
    개미는 외국인과 기관의 상대가 되지 못합니다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르게 해주세요

    공매도폐지를 한다면

    주식투자자 560만은 성인이며

    그 표는 총선 때 민심의 결과가 그대로 이어질 것입니다

    개인투자자 죽이는 공매도를 없애주세요

    아니면 부디

    한시적3개월만 이라도 부디 제한 부탁드립니다

    노형탄님2019.08.12 12:28    223.38.***.242
    삭제
  • 일본에 대한 기본적 대응 전략으로 택하신 것으로 생각되는 'tit for tat'에 찬성합니다.
    평화, 인권, 민주주의라는 가치에서 충분히 우위를 확보할 수 있어 국제적 지지를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외교 또한 엄연한 현실을 고려해야 하는 바 일방적인 승리는 없으며 어느 정도 타협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상기한 가티를 중심으로 최대한 우리 주장이 관철될 수 있도록 노력하시리라 기대하며 적극 응원 하겠습니다.
    (제가 그분의 깊은 뜻을 온전히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이번 지명을 받으신 분 중 최연소인 분께서 같은 뜻이리라 생각하며 적극 지지하겠습니다)
    단번에 이룰 수 없다는 현실이 존재하지만 복지국가도 상기한 가치를 우선하지 않고는 다다르기 어려운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강선모님2019.08.10 18:54    211.200.***.9
    삭제